공연관람 시 유의사항 티켓예매를 하시기 전 관람가능 연령을 다시 한 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공연 시작 후에는 입장이 제한되오니 늦지않도록 부탁드립니다.
★티켓 오픈 기간: 2024년 8월 23일(금) 14:00부터 ~ 10월 8일(화) 17:00까지 (재단 홈페이지 로그인 후 예매하기 클릭)
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관람자 본인에게 있으며, 이로 인한 공연 당일 취소 및 변경, 환불은 불가하오니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○ 공 연 명: 2024금나래아트홀 특별 기획공연 연극 「빵야」
○ 공연일시: 2024. 10. 09.(수) 13:30, 18:30
○ 공연장소: 금나래아트홀
○ 공연시간: 170분(인터미션 15분 포함)
○ 관람 및 입장 연령: 14세이상 (2010년생 이전 출생자)
○ 티켓가격: 전석 66,000원 (조기예매 시, 전석 2만원 / ~9.22.까지)
티켓권종 | 티켓가 | 할인대상 | 증빙자료 | |
일반 | 66,000원 | 제한 없음 | 없음 | |
조기 예매 할인 | 20,000원 | 1인 4매 | 조기예매기간(~9.22.) | |
금천구할인 | 금천구민 | 20,000원 | 1인 2매 (동반자 1인 동일 혜택) | 금천구 거주 확인 가능한 서류(주민등록증 등) |
금천구 직장인 | 명함 또는 사원증, 신분증 (관내 사업장 확인 가능 서류) | |||
금나래아트홀 기 관람자 | 예매내역, 실물 티켓 등 (2024년 기획공연-얼쑤,얼쓰/헬렌앤미/여자야,여자야 유료 관람자) | |||
다둥이 할인 | 30,000원 | 본인 (해당 가족) | 다둥이행복카드 또는 가족관계 증명서 | |
예술인 패스, 문화예술 종사자 | 본인 | 예술인패스 카드(모바일 또는 실물카드), 문화예술 종사자 (명함, 활동 증명이 가능한 홍보물 등), 만천명월예술인家 멤버 | ||
복지 | 1인 2매 | 장애인 복지법에 의해 등록된 본인 및 국가 유공자 카드 소지자에 한함 | ||
문화누리 | 본인 |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(※문화누리카드 결제 시 적용) | ||
경로 우대 | 본인 | 1959년 이전 출생자(1958년부터 적용) 신분증 | ||
사회복지시설 종사자 | 본인 | 아동, 노인, 장애인 등 대상별 각 복지법으로 정하는 시설 근로자, 재직증명서 또는 4대보험증명서와 신분증 지참 | ||
금천구 우수자원봉사자 | 본인 | 우수자원봉사자증 (자원봉사센터 발급) | ||
1인 가구 | 본인 | 주민등록등본 등 세대주 확인 가능 서류 | ||
청년 패스 | 본인 | 서울청년문화패스, 청년문화예술패스 소지자 (※해당 카드로 결제 시 자동 적용) | ||
단체 | 20,000원 | 20인 이상 | 20인 이상 예매시 적용 |
○ 제작: ㈜엠비제트컴퍼니, ㈜쇼노트
○ 주최: (재)예술경영지원센터
○ 주관: (재)금천문화재단, ㈜엠비제트컴퍼니
○ 후원: 문화체육관광부
○ 문의: 금천문화재단 070-8831-5347
○ 티켓예매: 금천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인터파크 티켓 (전화예매 1544-1555)
○ 공연소개
[2022 창작산실 ‘올해의 신작’선정] [2023한국연극 베스트7 선정]
[2023 제61회 K-Theater Awards 대상 수상]
역사를 ‘관통한’ 장총과 역사를 ‘써먹을’궁리만 하던 작가의 뜨거운 만남
한물간 드라마 작가는 다시 화려하게 복귀할 수 있을까?
“제목을 정했어, 트리거. 총알을 발사하게 하는 방아쇠. 나는 이 작품을 나의 트리거로 만들 거야.”
1945년에 탄생한 99식 소통 한 자루와 그의 파란만장한 삶을 소재로 대규모 시대극을 집필하려는 작가.
역사의 생생한 현장, 그 가운데 항상 있었지만, 거대한 흐름에서 이면으로 밀려나고 이야기 속에서도 지워진 ‘낡은 장총 한 자루’라는 존재를 가지고 한국 현대사를 다시 이야기한다.
단지 과거를 조망하는 것에 멈추지 않고, ‘자본과 필요’라는 피할 수 없는 현대 사회의 생존 방식에 부딪히며 장총의 이야기를 ‘대형 드라마’로 집필하는 나나의 시선을 통해 역사를 ‘소비’하는 시대에 질문을 던진다.
모두에게 잊혀 버린 ‘낡은 장총 한 자루’에 담긴 이야기와 그 시선에서 바라본 우리의 현대사
“어떻게 하면 은하수를 끌어와서 무기를 씻을 수 있을까?”
SYNOPSIS
나나의 손끝에 걸린 트리거, 어디를 향해 당길 것인가.
번번이 편성에 실패하는 한물간 40대 드라마 작가 ‘나나’는 소품 창고에서 ‘99식 소총’한 자루를 발견한 후 편성을 위해 물불 가리지 않는 자세로 집필을 시작한다.
하지만 돋보이는 주인공이 등장해야 하는 등,
편성을 위해 타협할 것인지,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은 장총과의 만남이 길어질수록 더 깊어져 간다.
평소처럼 장총의 이야기를 듣던 어느 날,
‘나나’는 그의 방아쇠가 일반적인 방아쇠가 아닌 다른 금속물을 가져다 붙인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...
“내 이야기를 들려주면 내 소원을 들어줄 수 있어?”
‘나나’는 과연 거대한 상업 자본에 맞서 자신이 원하는 방향을 장총의 이야기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인가? 장총은 평생 꿈꿔 온 자신의 소원을 마침내 이룰 수 있을 것인가?
등장인물소개
■ 빵야
1945년 2월, 인천 조병창에서 생상된 일본 제국주의의 마지막 주력 소총.
2차 대전, 한국전쟁 등 온갖 전장을 거쳐 한국 현대사의 어두운 이면 곳곳에서 활동했다.
창고의 어둠 속에 방치되어 있던 2022년, 드라마작가 ‘나나’를 만난다.
■ 나나
번번이 편성에 실패하는 한물간 40대 여성 드라마 작가.
장총의 존재를 발견한 후 자료조사와 취재를 시작, ‘흥행’이 될 소재로 발전시킨다.
거대 제작사와 계약에 성공한 이후, 방송 ‘편성’을 위한 처절한 집필이 시작된다.
■ 그리고, 현대사의 큰 흐름 속에서 여러 사건을 겪으며 ‘빵야’를 거쳐 간 주인들
- 기무라 : 장총의 첫 번째 주인. 일본군 조선인 장교 | - 원교 : 장총의 여섯 번째 주인. 한국군 학도병 |
- 길남 : 장총의 두 번째 주인. 일본군 조선인 병사 | - 아미 : 장총의 일곱 번째 주인. 북한군 의용대 |
- 선녀 : 장총의 세 번째 주인. 팔로군 조선인 전사 | - 동식 : 장총의 여덟 번째 주인. 빨치산 토벌대 |
- 무근 : 장총의 네 번째 주인. 국방경비대 이등병 | - 설화 : 장총의 아홉 번째 주인. 소녀 빨치산 |
- 신출 : 장총의 다섯 번째 주인. 서북청년단 단원 | |
- 빵야 : 홍승안 / 나나 : 전성민 / 기무라 외 : 박동욱 / 동식 외 : 견민성 / 원교 외 : 김세환 / 아미 외: 김지혜 / 선녀 외 : 진초록 / 설화 외 : 김슬기 / 길남 외 : 곽다인
CREATIVE TEAM
프로듀서 고강민 | 작가 김은성 | 연출 김태형 | 음악감독 민찬홍 | 안무감독 이현정
무대디자인 조수현 | 조명디자인 박성희 | 음향디자인 권지휘 | 음향효과제작 임서진 | 의상디자인 홍문기 | 소품디자인 권민희 | 장총 제작 이경표 | 분장디자인 장유영 | 무대감독 김현세
제작 | ㈜엠비제트컴퍼니, ㈜쇼노트